반려묘 5마리 키우는 집에 '어미 잃은' 아기 고양이를 데려오면 벌어지는 일
2018-07-14 08:57:32

인사이트lovemeow


주인이 길에서 데려온 아기 고양이를 본 집고양이들의 반응이 훈훈함을 자아낸다.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온라인 미디어 러브뮤는 어미를 잃고 길을 떠돌던 아기 고양이를 반려묘 5마리가 있는 집에 데려오면 생기는 일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3주 전, 일본의 한 가정집에 아기 고양이 한 마리가 모습을 드러냈다.


당시 반려묘를 5마리나 키울 만큼 고양이를 사랑하는 애묘인이었던 집주인은 아기 고양이가 안쓰러운 마음에 밥을 챙겨주며 녀석의 행동을 지켜봤다.


인사이트lovemeow


곧장 집으로 데려오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았지만 혹 주변에 어미 고양이가 있을 수도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3일이 지나도 아기 고양이는 혼자였고, 결국 가족은 아기 고양이가 더이상 위험에 노출되지 않도록 집안으로 데리고 들어왔다.


집주인은 먼저 녀석이 길고양이 생활을 하며 혹 몸에 이상이 생겼을까 봐 걱정돼 수의사를 찾아가 진료를 요청했다.


다행히 아기 고양이는 털에 붙어있던 벼룩과 진드기를 제거하는 것 외엔 별다른 문제가 없었다. 


인사이트lovemeow


문제는 이미 집에 고양이를 5마리나 키우고 있어 더이상 고양이를 키우기가 부담스러운 상황이었다.


하지만 차마 다시 녀석을 집밖으로 내쫓을 수 없었던 집주인은 다른 가족을 찾을 때까지 집에서 함께하기로 했다.


반려묘들과 아기 고양이가 처음 만난 날, 주인은 괜스레 긴장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


걱정도 잠시, 주인은 놀라운 광경을 목격했다. 5마리 고양이들이 모두 아기 고양이를 꼭 끌어안고, 핥아주며 반가움을 표현한 것.


인사이트lovemeow


고양이들은 모두 아기 고양이를 무척 귀여워하며 녀석의 엄마 역할을 자처했다.


덕분에 아기 고양이는 별탈 없이 사랑을 듬뿍 받으며 애교 많은 고양이로 건강하게 자라고 있다고.


주인은 "우리집 고양이들이 아기 고양이를 너무 좋아해 새로운 가족을 찾으면 보내도 될지 걱정된다"며 "일단은 예쁘게 잘 키우고 있겠다. 누군가 녀석을 입양하길 원한다면 꼭 연락해달라"고 전했다.


인사이트lovemeow


[ⓒ 스타플래닛,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