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노래 가사는 다 그녀"…잊는 데 9년 걸린 첫사랑 공개한 '순정남' 김건모
2018-08-13 17:48:10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가수 김건모가 9년간 한 여자만을 사랑했던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공개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김건모가 맞선을 보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이날 김건모는 성공적인 맞선을 위해 태진아, 이무송의 코칭을 받았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태진아는 문득 "너 그때 핑계할 때 만났던 여자 있잖아. 그 여자 사랑했었냐"며 김건모의 과거 연인에 관해 물었다.


김건모는 "(20여 년 전) 10월부터 만났나 그랬는데, 그냥 손잡고 만났다"며 털어놨다.


김건모는 당시 연인을 무척 사랑했지만 얼마 안 있어 소속사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는 "(소속사에서) 날 부르더라. '사랑이냐, 성공이냐' 묻더라. 거기서 어떻게 사랑이라고 하겠냐. '성공입니다'라고 답했다"고 말했다.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연인을 포기할 수 없었던 김건모는 이후 1년을 몰래 연애를 지속했다.


김건모는 "이후 그녀가 유학을 가면서 나랑 헤어지게 됐다. 근데 난 그 여자를 오래도록 잊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내 앨범 사랑 얘기는 다 그녀 얘기다"라고 밝혔다.


앨범을 9집까지 내고 나서야 그녀를 겨우 잊을 수 있었다고.


인사이트SBS '미운 우리 새끼' 


김건모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전해 들은 이무송은 "그렇게 마음 앓이를 했으니 그런 주옥같은 가사가 나왔던 거겠지"라며 "몇 년 정도 사귀었느냐"고 물었다.


김건모는 "2년을 연애했고 잊는 데는 9년이 걸렸다"고 답했다.


영상을 보던 김건모의 어머니는 "잊는 데 9년이 걸렸다니 우리 건모가 정말 순정남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무송은 "오늘 그 정도로 네 마음을 휘어잡을 수 있는 분이 나오길 바란다"며 김건모를 응원했다. 


[ⓒ 스타플래닛,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